공지사항

[공지]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

  • · 작성자|좋은마음센터 서울성동
  • · 등록일|2021-06-11
  • · 조회수|243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울성동지부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 방침을 통해 당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울성동지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심리정서 치료시 안전, 방문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8대 대기공간, 상담실, 치료실, 사무실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직책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지부장 굿네이버스 서울성동 02-3443-1391
접근권한자 팀장 굿네이버스 서울성동 02-3443-1391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약 30일 사무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자동삭제 되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사무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및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울성동지부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이나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울성동지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울성동지부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 열람자 ·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방침은 2021년 4월 1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